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놀이큐레이터 양성아카데미 기본과정 2차 21명 수료 by 동네방네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2. 30. 12:20

본문

728x90
반응형

11월 1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된 「2018 놀이큐레이터 양성아카데미 기본과정 사진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1113일부터 1227일까지2018 놀이큐레이터 양성아카데미 기본과정운영하여 21명이 수료했다.

 

성북구는 전국 최초 유니세프 아동 친화도시를 재인증 받은 도시로 아동의 놀권리를 보장 할 수 있는 지역사회의 환경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에 발맞추어 아동놀이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활동가인 놀이큐레이터를 육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올해 두 번째 개최한 2018 놀이큐레이터 양성아카데미 기본과정은 놀이에 대한 관점과 원칙, 지역사회의 놀이자원 이해, 놀이환경과 행정 등 지난 8월에 실시한 첫 번째 교육 과정의 내용을 보완 발전시켜 진행되었다.

 

교육생 대부분은 아동청소년 교육 및 돌봄 현장에서 근무하거나, 놀이관련 창업을 준비 중인 주민들로, 교육과정이 늦은 시간 장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교육 기간 동안 진지하고 열성적인 자세로 참여했다.

 

, 기존의 과정들이 오전에 진행되어 참여가 어렵다는 주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저녁시간에 13강좌 총 48시간으로 운영하면서 호평을 얻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우리의 어린 시절을 돌아보면서 성장기에 놀이가 부족했다는 생각을 해오던 참에 아이들에게 놀이는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이라는 인식전환과 아동청소년의 놀권리에 대해서 깊게 고민을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입을 모았다.

 

성북구 관계자는 아이들의 놀이를 지지해 주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놀이환경이 조성됨과 동시에 놀이에 대한 인식개선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라면서 이번 과정에서 진행한 강의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놀이큐레이터 양성을 위한 교재를 발간하여 아동청소년의 놀권리에 대한 인식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동네방네뉴스 동네기자 안인철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