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류경기 중랑구청장, 계묘년 새해 첫 일정은 ‘망우역사문화공원 위인 참배

중랑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1. 2. 11:48

본문

728x90
반응형

 

☞ (좌) 2일 오전 망우역사문화공원을 찾은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유관순 열사 묘소 앞에서 묵념을 하고 있는 모습. (우) 호암 문일평 선생 묘소에 헌화하는 류 구청장.
☞ 류 구청장이 소파 방정환 선생 묘소 앞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일 오전 7시 30분,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망우역사문화공원을 찾아 공원에 잠든 위인들의 묘역을 참배하고 뜻을 기리며 2023년 계묘년 새해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류 구청장은 유관순 열사, 호암 문일평 선생, 소파 방정환 선생의 묘소에서 헌화와 묵념으로 위인들을 추모했다.

 이번 참배는 독립운동가인 유관순 열사와 호암 문일평 선생의 헌신과 공을 기리고 이에 담긴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또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키우기 위해 힘쓴 소파 방정환 선생의 정신을 계승하겠다는 의미도 담겼다. 현재 중랑구는 이를 위해 자치구 최대 규모의 방정환교육지원센터를 건립해 운영하며 공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류 구청장은 “수많은 애국지사와 근현대사 위인들이 잠들어 계신 망우역사문화공원 참배로 2023년의 첫 시작을 열 수 있어 뜻깊다”라며 “이번 계묘년 한 해는 지금보다 더 새롭고 더 행복한 중랑구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며 중랑구민들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