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장애에 대한 인식…공모전으로 개선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8. 17. 11:24

본문

728x90
반응형

도봉구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홍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우리는 참 좋은 어깨동무’를 개최한다.

구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도봉구 거주 또는 도봉구 소재 학교, 회사에 다니는 학생, 직장인 누구나 공모할 수 있으며 학생부(영‧유아‧초‧중‧고)와 일반부로 나눠 접수한다.

공모 주제는 ‘장애인과 함께 더불어 사는 도봉’이며 ▲글‧포스터‧캘리그라피‧시(8절지) ▲그림(4절지) ▲사진(3,000×2,000픽셀 이상 5MB이상 JPEG파일) ▲동영상(3분 내외의 선명한 AVI파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8월 21일부터 9월 27일까지이며 작품과 함께 응모신청서를 작성해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 3층 사무실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 동영상에 한해 이메일(dbwelfare@hanmail.net)로도 제출 가능하다. 

구는 심사를 통해 학생부, 일반부 통합 ▲대상 1명을 선정하고, 학생부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10명과 일반부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8명을 선정한다. 결과는 10월 13일 도봉구 홈페이지(행사/모집 게시판)에 게시되며, 당선자에게는 개별 유선 통보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당선작을 구청 1층 로비에 전시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적 통합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도봉구 지역 내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