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쌍문2동, ‘사랑이 꽃 피는 노해로’ 골목조성사업 완료 by 동네방네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1. 29. 13:49

본문

728x90
반응형

▲ 도봉구 쌍문2동 골목길조성사업 완료모습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쌍문2동은 지난 4월부터 추진해온 ‘주민이 만드는 깨끗하고 이야기가 있는 골목조성사업’을 마무리하고 ‘사랑이 꽃 피는 노해로’가 완료됐다.

 

이번에 사업을 완료한 쌍문2동 노해로는 그동안 인근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지만 외지고 흉물스러운 계단이 있어 대다수 주민들의 개선에 대한 욕구가 많았던 곳이다.

 

이에 2017년 골목조성사업으로 먼저 계단을 정비한 후, 올해 계단 양옆과 인근 골목까지 함께 함께 정비하면서 지저분하고 어둡던 골목을 알록달록 밝고 활기찬 분위기의 골목으로 탈바꿈 시켰다.

 

특히 이번 사업에는 평소 교류가 없었던 골목의 경남아파트와 기용아파트 주민들이 모임을 통해 골목을 정비해 나갈 계획을 세우고 청소도 하면서 소통을 통해 함께 만들어 간점에서 주민 소통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주민들은 먼저 잡초가 무성한 화단을 철쭉과 사철나무를 심어 가꾸고 벽 휀스에는 꽃 화분을 걸어 그 화사함을 더했다. 지저분한 벽은 주민들과 덕성여대 봉사동아리 학생들이 함께 벽화로 채워 넣었고, 불법 광고물로 몸살을 앓던 전신주에는 광고물 부착 방지시트를 설치하였고 골목 초입에는 주민들이 개선한 골목임을 표시한 나무현판을 설치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주민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면서 만들어낸 마을 골목길의 변화라는 점에서 특별히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직접 마을의 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확대해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도봉구청


동네방네뉴스 동네기자 안인철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