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림온TV] 노원구, 출산 장려 분위기 확산을 위한 UCC 공모전 개최 by 김유진 아나운서

동네방네 아나운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9. 6. 12. 12:11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결혼, 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출산 장려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행복한 가족의 시작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구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저 출산 대책의 하나로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우수 영상자료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결혼과 출산을 통해 행복한 가정의 모습, 아이가 있어 가족이 더 화목했던 순간, 부부가 함께 육아를 하는 모습 등 가족 친화적인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작품규격은 HD사이즈(1280×720픽셀) 이상, 5분 내외의 순수 창작 동영상으로 mp4, avi, wmv의 파일형식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지원방법은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수집이용 동의서응모 작품을 하나의 파일로 압축하여 이메일(mz7004@now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이번 달 말일까지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요 심사기준은 주제의 적합성 및 전달력, 작품의 창의성, 구성력, 편집기술 및 향후 홍보 활용도 등이다.

 당선작은 7월 중 개별 통보 및 구청 홈페이지(www.nowon.go.kr)에 게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구청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200만원, 우수상 1100만원, 장려상 3명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앞으로 구의 출산 장려 정책을 널리 알리는데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응모는 13점까지 가능하나 중복 시상은 불가하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구에 있으며 필요에 따라 2차 저작물로 수정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료는 시상금으로 대체된다. 이외 기타 유의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구는 올해를 저 출산 정책 전환의 원년으로 삼았다. 85개 사업에 구비 538억여 원을 투입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태어난 모든 아이는 마을이 함께 키운다는 인식 변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저 출산 정책이 성과를 내기 위해선 아이를 낳고 싶은 사회 분위기 조성이 우선이다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영상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노원구청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