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방네뉴스/문화뉴스

김수현·김지원 ‘눈물의 여왕’ 2주 연속 콘텐츠 랭킹 1위, 넷플릭스 화제작 제쳐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4. 2.
반응형



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4월 1주차(3/25~3/31)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지난주에 이어 4월의 첫 콘텐츠 랭킹 1위 역시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차지했다. [눈물의 여왕]은 재벌 3세, 백화점의 여왕 '홍해인'과 용두리 이장 아들,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 3년 차 부부의 위기와 사랑을 다룬 드라마다. 김수현과 김지원이 부부로 호흡을 맞춰 화제가 되었으며, 최근 방영된 8회에서는 16%가 넘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하며 상승하는 인기를 보이고 있다.

뒤로는 넷플릭스의 SF 시리즈 [삼체]가 순위 상승으로 2위에 자리했다. 소설 원작 시리즈인 [삼체]는 1960년대 중국의 결정으로부터 시작되어, 현대의 과학자들에게 전달된 인류 최대 위협에 맞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거대한 스케일과 신선한 스토리로 호평받았으며 키노라이츠 신호등 평점은 100%중 95%대를 유지 중이다.

3위는 영화 <파묘>다. 지난 2월 22일 개봉해 한 달 만에 천만 관객을 불러 모으며 올 최고 흥행 영화로 자리매김한 <파묘>는  4월에 접어들었음에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며 끊이지 않는 인기와 화제성을 증명하고 있다.

이어 3월 23일부터 방영 중인 JTBC 드라마 [하이드]가 4위로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에 진입했다. [하이드]는 남편의 실종에 얽힌 비밀을 추적하며 감당하기 어려운 진실을 마주하는 여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주연으로는 배우 이보영과 이무생 등이 활약한다.

5위는 교실에서 벌어지는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이 차지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화제의 신인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면서 대중들의 관심을 모았으며, 이후 키노라이츠가 선정한 인증작품에 선정되는 등 작품성까지 인정받기도 했다.

이 밖에도 3월 18일부터 방영 중인 KBS 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 2021년 개봉한 SF 영화 <듄>, 김남주와 차은우 주연 드라마 [원더풀 월드], 3월 27일 개봉한 영화 <댓글부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시리즈 [닭강정]이 6위부터 10위에 자리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