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권세진 아나운서 뮤지컬을 즐기자 by 위키드

동네방네뉴스/문화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1. 6. 23. 16:2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뮤지컬을 즐기자! 뮤즐의 권세진입니다.
여러분은 '마녀'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검은색 모자를 쓴 채 빗자루를 타고 밤하늘을 날아다니는 존재, 혹은 마법을 부리며 사람들을 괴롭히는 마녀의 이미지가 생각나지 않나요?

오즈의 마법사에서도 이런 부정적인 이미지의 초록 마녀가 등장하죠. 그런데 이 마녀, 알고보니 이타적이고 꿈많은 소녀였다면 어떨 것 같나요?

그 소녀가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뮤지컬 '위키드'의 주인공 초록 마녀 엘파밥니다. 위키드는 엘파바의 우정, 사랑, 그리고 꿈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뮤지컬로, 화려한 무대장치와 조명, 그리고 매력적인 음악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지금도 공연되고 있는 뮤지컬 '위키드'를 관람하러 가실 분들을 위한 관람포인트 3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첫번째는요! 
오즈의 마법사 다시 읽기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위키드는 오즈의 마법사에 등장하는 초록 마녀에 대한 이야긴데요, 원작을 각색한 작품이기때문에 관람 전 오즈의 마법사를 다시 읽어본다면 디테일한 무대 연출을 이해할 수 있어 공연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 이게 원작과 이렇게 연결되는구나! 를 몸소 느끼며 배우들의 연기에 더 몰입할 수 있게 되는거죠.

두 번째 관람포인트는요!
유명 넘버, 유튜브에서 미리 듣고오기 입니다.
넘버는 뮤지컬에서 사용되는 노래와 음악을 의미합니다. 뮤지컬은 영화와 달리 자막이 없는데다가 객석과 무대사이의 거리감이나 음향때문에 가사를 알아듣기 힘들 수 있습니다.
관람 전에 위키드의 대표 넘버인 "Defying gravity"나 "Popular"를 미리 듣고오신다면 여유롭게 공연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마지막 관람포인트는 바로 드레스코드 맞춰보기입니다.
뮤지컬마다 그 작품을 상징하는 색이 있죠! 

 

초록빛의 에메랄드 시티, 초록 마녀 엘파바 ....
그렇습니다! 위키드의 상징색은 초록색입니다.
실제로 공연을 보러가면 초록색으로 포인트를 준 관객들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괜시리 반갑기도 하고 마치 축제에 온 것 같이 들뜨더라구요! 뮤지컬 관람의 묘미인 드레스코드. 적극 추천합니다!

자 오늘 뮤지컬 위키드를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벌써 공연에 가지고 갈 초록색 아이템을 찾고 계신건 아니겠죠?
제가 알려드린 관람포인트 참고하셔서 뮤지컬의 감동을 몇배로 더 느끼고 오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소개해드릴 작품은 뮤지컬 드라큘라입니다.
다음 영상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뮤즐의 아나운서 권세진이었습니다!


뮤지컬을 즐기자 권세진 아나운서
ksbobae@nav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