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진구, 예술치유로 행복은 더하고 치매는 예방해요 by 강민지의 스마트 뉴스

동네방네뉴스/사회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9. 6. 23. 09:27

본문

728x90
반응형

 

광진구의 대표적인 문화예술기관인 광진문화원이 광진구 치매안심센터 및 지역 내 사회적기업인 (사)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와 협력해 ‘지역협업형 치매예방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진행합니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치매예방형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치매예방 사업과 어르신 문화예술활동지원, 어르신 문화예술치유 사업의 성과를 협업하는 사업을 제안한 결과 최종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광진문화원과 광진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 및 치매 위험단계에 있는 어르신에게 치매에 관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고, 노화의 과정에서 일어나는 인지저하에 대해 보다 건강하게 대처할 수 있는 인식 전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예술로 행복더하기’라는 부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우선 광진문화원에서는 이달 21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광진문화원 1층 어린이 강의실에서 운영합니다. 

참여 대상자로는 광진문화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 가운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또한 광진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이달 18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센터 내 강의실에서 열립니다. 

프로그램은 광진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시행하는 치매조기검진에서 경도인지저하로 구분돼 지속적인 관리와 증상악화 방지가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자료제공 : 광진구청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