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잠정 중단 및 기능강사 자격시험 잠정 연기

동네방네뉴스/사회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0. 2. 26. 15:51

본문

728x90
반응형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정우택 시험단장)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방지를 위해 75세 이상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통안전교육을 오는 4월까지 잠정 중단한다.

 

이는 올해 4월 말에 자동차 운전면허 갱신 기간이 종료되는 75세 이상 운전자들의 갱신 기간을 1231일가지 일괄 연장한 경찰청의 조치에 따르는 것이며 5월부터 순차적으로 예약 및 방문을 통해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나, 향후 상황이 악화되면 경찰청과 중단 기간의 추가 연장 여부도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229일 시행하기로 돼 있던 자동차운전전문학원 기능강사 자격시험도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 격하 및 확산이 진정되는 시기까지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및 갱신 등의 업무도 온라인 사이트인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www.safedriving.or.kr)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 후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 등에서 수령이 가능하며, 국제운전면허증은 온라인으로 신청 후 자택 등 원하는 곳에 등기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정우택 시험단장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전파 방지를 위해 시험장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온라인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과 시험장 방문 시에는 중앙현관 손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준수에 각별히 신경 쓸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문의) 02-2092-0100

 

자료제공  :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