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 롯데마트 삼양점에서 재난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3. 6. 18:21

본문

728x90
반응형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민방위훈련의 일환으로 소화기를 사용해 화재를 진압하고 있는 모습
다중이용시설 화재대피 훈련모습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6일, 롯데마트 삼양점에서 다중이용시설 화재대피를 주제로 한 재난대비 민방위훈련을 진행했다.

 전국적으로 실시된 이 훈련은 지역별 특성에 맞는 재난 유형을 선택하여 실시하는 ‘지역 특성화 재난대비 민방위훈련’의 일환으로, 강북구는 지역 내 발생 빈도가 높은 화재사고를 중점으로 대응 훈련을 실시하였다.

 약 100여 명의 민방위대원, 주민, 공무원 등이 참여하여 긴급대피, 상황별 국민행동요령 교육, 출입통제선 설치, 차량통제 등 다양한 화재 대응 절차를 숙달하였다.

이와 더불어 강북구는 민방위훈련과 연계하여 ‘다중이용시설 재난대응훈련’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이 훈련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재난상황 파악 및 분석, 통합지원본부 구성 및 운영, 이재민 대책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강북구청장 이순희의 주재 하에 진행되었다. 

 국가 재난관리 정보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재난상황 공유, 건물안전진단, 이재민 대책 마련 등을 통해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구민의 안전을 위해 중대재해 예방, 시설물 안전점검, 안전관리계획 수립 등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이번 훈련은 강북구민뿐만 아니라, 전국의 다른 지역 주민들에게도 재난 발생 시 적절한 대응 방법을 숙지하고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강북구의 이러한 노력이 다른 지역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전국적으로 재난 대비 및 대응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강북구의 이번 민방위훈련을 통해 우리 모두가 재난 상황에서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이 이루어지길 희망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