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민생처리 특위, 강북구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및 지원 위한 간담회 실시 by 우리동네 정치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9. 22. 16:53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 민생처리 특별위원회(이용균 위원장, 강선경 부위원장, 한동진 위원)는 지난 9월 21일 강북구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및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조례 개정안에 대해 사회적기업 관계자 등의 의견을 듣고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강북구의회에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서울특별시 강북구 사회경제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강북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원을 강화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직접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협의회 등 관련 단체 관계자들과 구청 일자리경제과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강북구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의 매출 및 인력 현황, 사회적 인식, 공공부문 활로 개척, 조례 등 관련 제도, 각 기업별 생산 상품·제공 서비스의 경쟁력, 기술력, 기업 가동률, 판로 확대 방안 등 강북구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기업의 자생력 강화, 민·관 협력 거버넌스 구축, 강북구 기업 대상 오픈 마켓 등 기업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과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어서 의견 수렴의 절차를 거쳐 관련 조례 개정안에 구매촉진, 구매실적 작성 및 공표, 판매활성화, 우수 기관 표창 등의 내용을 반영하기로 하고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좀 더 면밀히 검토하기로 하였다.
간담회를 마친 이용균 위원장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복지공동체 형성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고 정착시키는 일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우리구의 사회적경제기업 지원과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제도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동네방네 강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