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이정식 의원, 삼각산초등학교 1일 명예교사 특강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7. 12. 17:57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 이정식 의원(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은 지난 7월 11일 삼각산동에 위치한 서울삼각산초등학교(교장 류지현)에서 4학년과 6학년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2교시 동안󰡐지방자치와 구의원의 역할󰡑에 대한 주제로 1일 명예교사 특강을 실시했다.

삼각산초등학교의󰡐진로체험의 날󰡑운영과 교과과정인 지방자치와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이정식 의원은 조례 제·개정, 예산심의, 결산 승인, 행정사무감사 등 구의회에서 하는 일과 구의원 역할에 대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알려주어 강의에 참가한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대민 접촉이 많은 각 동의 통장들에게 무료 독감 접종을 실시해줄 수 있게 조례를 제정했던 경험을 예로 들어 의회에서 하는 일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였고, “지역에서 생활하면서 주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만난 인연을 통해 구의원이라는 직책이 지역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보다 빠르고 명확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자리인 것으로 생각되어 구의원의 길을 걷게 됐다”라고 의원의 길을 처음 선택하게 된 계기를 설명하기도 하였다.

1일 명예교사로 참여한 이정식 의원은 특강을 통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교우관계도 중요한 만큼 친구들과 우정도 많이 쌓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이므로 평상시 튼튼한 몸과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북구의회는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구의원이 학교를 방문해 미래의 주인공들인 학생들에게 진로 선택 및 학업에 대한 고민을 함께 이야기 하고, 의회와 의원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통해 참여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나아가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이바지하고자 매년 ‘구의원 1일 명예교사’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