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학교 밖 청소년 권리침해’ 포스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BY 동네방네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7. 12. 17:11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관한 「2018 학교 밖 청소년 권리 침해」홍보를 위한 포스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교 밖 청소년 권리침해 사례공모전’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권리침해 사례를 통해 이들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개선하고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 옹호 방안을 마련하고자 추진되는 것이다.

지난 6월 진행된 이번 포스터 공모전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포스터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전국의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응모하였다. 

성북에서 이번 포스터 공모전에 참여한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은 자조모임 ‘소·중·행(소박하지만 소중한 행복)’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이다.

‘2018 학교 밖 청소년 권리침해’ 포스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의 포스터

이들은 실제로 사회의 여러 현장에서 차별대우를 받았던 사례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똑같은 대우와 존중을 받기를 바라는 마음을 포스터에 담아내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황00 양은 “학교 밖 청소년이라는 이유만으로 느꼈던 좋지 않은 시선들과 차별이 사라지고 같은 청소년으로 바라봐줬으면 하는 마음으로 그려냈다.”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성북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평등한 권리를 누리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회인식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