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성북강북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 벽화 그리기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교육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6. 29. 11:26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석진)은 28일 서울일신초등학교 통학로 주변 학생, 교직원, 종암경찰서, 성북구보건소, 조이스감성미술학원, 성신여대 산업디자인과 학생 등과 함께 산뜻한 통학로, 담배 연기 없는 환경을 그렸다.

이번 학생 흡연 예방 및 금연 벽화 그리기 사업은 지역사회와 함께 흡연 예방 및 금연 환경을 조성하여 미래 세대 중심인 학생들의 흡연 진입을 사전에 차단하며,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학생들의 조기 금연을 유도하고, 쾌적하고 밝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서울성북강북교육지원청의 이번 사업은 앞서 5.31, 6.22 두 차례 거리 캠페인에 이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세 번째 사업이다.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이 참여하는 벽화 그리기 사업은 지역 단위 참여 활동에 있어 귀감이 된다. 여기에 조이스감성미술학원장과 성신여대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의 재능 기부로 이번 사업에 한 층 더 의미를 더 한다.

서울성북강북교육지원청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깨끗하고 담배 연기 없는 학교 환경 만들기’ 일환으로 추진하는 △학교 내부 및 주변 벽화 그리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은 단속 위주의 사업에서 나아가 학교 밖의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 개선하는 환경 예방 활동으로 평가할 수 있다.

서울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일신초 학생, 학부모, 교직원과 종암경찰서, 성북구보건소, 조이스감성미술학원, 성신여대 산업디자인과 학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사업을 펼쳐, 건강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담배 연기 없는 학교 환경, 학교 밖 흡연 유해환경으로부터 학생․교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건강도 보호해 가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서울성북강북교육지원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