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소중한 생명 지키기! ‘생존수영 체험교육’ 개최 by 동네방네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6. 20. 19:19

본문

728x90
반응형

지난 17일, 성북종합레포츠타운에서 진행된 ‘제2회 드림스타트 생존수영 체험’ 프로그램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지난 17일 성북종합레포츠타운에서 드림스타트 아동들과 함께 ‘제2회 드림스타트 생존수영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생존수영교육은 수상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물에 빠졌을 때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안전하게 최대한 오래 물에 머무르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드림스타트 아동 30여명이 참가한 이번 생존수영 체험은 성북종합레포츠타운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생존수영 법 강습 외에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놀이 활동을 더하여 즐겁고 활력 있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불의의 사고로 물에 빠졌을 때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자세와 호흡법, 체온유지법 등 수상안전과 관련된 기초 이론과 더불어 생존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아울러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구명장비 등을 이용하여 물에 빠진 사람들의 생명을 구해 보는 체험으로 자신의 생명보호 뿐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구하고 배려할 수 있는 인성함양의 시간도 가졌다.

성북구 관계자는 “생존수영은 생명을 지키고,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하는 수영법이니만큼 자신의 생명을 좀 더 소중하게 여기고 대처하는 방법을 어릴 때부터 숙지할 의무가 있다.”면서 “많은 참가자가 지원한 이번 체험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하반기에도 생존수영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