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 2018년 제1차 협동조합 기본교육 실시 by 동네방네뉴스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6. 13. 10:40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가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오는 20일(수) 오후 2시 구청 4층 전산교육장에서 협동조합 예비 창업자를 위한 ‘2018년 제1차 협동조합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예비 창업자들이 협동조합의 가치와 개념을 이해하고 운영 사례 등 관련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협동조합 설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손소영(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팀장의 강의로 진행되고, 교육내용은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 및 설립과정, 성공사례 등이 포함됐다. 또한 직접 실무를 접하면서 궁금했던 사항이나 애로사항 등에 대한 질의와 응답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협동조합은 어떤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공동으로 소유하고 민주적으로 운영하는 사업체다. ‘썬키스트, 제스프리, FC바로셀로나’도 대표적인 협동조합 중 하나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기본교육을 통해 협동조합 예비 창업자들이 조합을 설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협동조합이 건강하게 자생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교육대상은 협동조합에 관심이 있는 주민과 협동조합의 경영진 등 누구나 가능하며 교육 문의와 신청은 일자리경제과(☎ 02-901-7254)로 하면 된다.



사진제공 : 강북구청

동네방네뉴스 동네기자 안인철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