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원구청 공무원 400여명, 선거중립 결의 다져 by 동네방네뉴스

노원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3. 15. 23:00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 노원구가 16일 오전 10시 노원구청 대강당에서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및 공 직 선거법 특별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보궐선거 (노원구병선거구)를 앞두고 공무원의 엄정한 정치적 중립의무를 되새겨 공정한 선거를 치르기 위해 마련됐다.

결의대회에는 공무원 400여명이 참석하여 90여일 앞으로 다가온 선거에 있어 직무와 직위를 이용한 일체의 선거관여 행위 없이 선거중립을 실천할 것을 결의한다. 결의문에 는 ▲공무원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 ▲공무원의 특정 후보(예정)자에 대한 업적 홍보 및 선거기획 참여금지 ▲공무원의 인터넷,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금지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어서 노원구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공직자들이 혼동하기 쉬운 선거법 위반행위를 미연에 막기 위해 ‘아름다운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의 시작은 노원에서부터’라는 주제로 특별 교육을 실시한다. 조선희 지도담당관이 강사로 나서 ▲공무원의 선거개입 사례 ▲알아두면 쓸데 있는 신나는 선거법 등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유지 및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과 선거관리 업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한층 성숙한 지방자치의 도약과 함께 마을 민주주의 정착의 계기가 되도록 전 직원이 선거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해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사진제공 : 노원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