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새봄맞이 성북천 걸으러 가자! by 동네방네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3. 14. 12:33

본문

728x90
반응형

지난해 11월 개최된 ‘성북구민 걷기대회’에서 성북천을 따라 걷고 있는 참가자들


  • 지난해 11월 개최된 ‘성북구민 걷기대회’에서 성북천을 따라 걷고 있는 참가자들

  •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3월 24일(토) “3월 성북구민 걷기대회”를 개최하면서 올해 걷기대회의 시작을 알린다.

    ‘성북구민 걷기대회’는 지난 2013년부터 성북구 걷지우연합회가 주최하여 성북의 걷기 좋은 길을 알리고 꾸준한 걷기 활동을 통해 구민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고자 매월 개최되는 정례적인 대회다.

    이번 3월 걷기대회는 성북건강증진실천협의회가 주관, ‘싱그러운 봄내음 가득한 성북천 걷기’의 부제로 열려 성북천의 봄기운과 함께 가족, 친구와 심신을 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오전 9시,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집결하여 간단한 스트레칭과 건강체조로 준비운동 후 출발, 성북천을 따라 걸으면서 용두초등학교를 지나 청계천과 맞닿아 있는 성북천교를 반환점으로 다시 성북구청 바람마당으로 돌아오는 약 5km(약 1시간 소요)코스로 진행된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성북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걷기대회는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치유의 시간이자 가족, 친구가 함께 참여해 밀린 이야기를 나누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라면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활동인 걷기를 전파하여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3월 성북구민 걷기대회’는 걷기와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행사 당일 성북구청 바람마당에 오전 9시까지 도착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성북구 보건소 건강정책과(☎02-2241-5933)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