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을가꾸기 활동 기지개 편 ‘삼선동 깔끔이봉사단’ by 동네방네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3. 12. 21:47

본문

728x90
반응형

지난 10일(토), 성북천 주변에서 쓰레기를 주우며 마을 환경정비를 하고 있는 ‘삼선동 깔끔이봉사단’


  • 지난 10일(토), 활동에 앞서 삼선동 주민센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삼선동 깔끔이봉사단’

  •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삼선동의 학생자원봉사단 “삼선동 깔끔이봉사단”이 지난 10일(토) 활동을 시작으로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삼선동 깔끔이봉사단은 삼선동 마을계획단(단장 임복희)에서 주도하여 지난 1월부터 지역 내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집 신청을 받아 30여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봉사단은 서늘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북천 주변지역을 직접 다니면서 불법전단지 및 각종 쓰레기 제거활동을 펼쳐 30kg 봉투 5개 분량을 청소하는 등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특히, 활동에 앞서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진행하여 단순 봉사활동이 아닌 마을, 문화재, 명소를 청소하면서 우리 마을을 가꾸기 위한 활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등 특색 있는 마을에 대한 봉사자의 자부심을 고취했다.

    봉사단은 앞으로 매월 두 번째 토요일에 활동을 진행하며 성곽마을, 성북천 주변, 삼군부 총무당 등 마을 및 문화재 환경정비와 성신여대입구, 한성대입구 전철역, 경동고 주변에서 금연홍보 캠페인을 병행하게 된다.

    임복희 삼선동 마을계획단장은 “깔끔이봉사단은 앞으로 마을환경정비, 금연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행복한 마을 삼선동을 만드는데 일조할 것.”이라면서 “깨끗한 마을가꾸기에 앞장선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격려했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