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새마을기 게양식 가져...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3. 12. 21:32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의장 박문수)는 2018년 3월 6일(화) 강북구 새마을 단체 각 대표자들과 함께 강북구 의회 청사에서 새마을기 게양식을 가졌다.

새마을기 게양은 1970년대에는 의무였지만 1990년대 중반부터는 각 기관에서 자율적으로 게양 여부를 결정하고 있는 사항으로, 지난달 의원 간담회를 통하여 결정하였으며, 이날 새마을기 게양식에는 강북구의회 박문수 의장, 김명숙 운영위원장과 강북구 새마을회 김상언 고문, 차충제 지회장, 변옥섭 지도자협의회 부회장, 박귀록 부녀회장, 이경애 문고회장 등 새마을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새마을회 김상언 고문 등 새마을 단체 대표들은 강북구 의회의 그 동안의 협조와 새마을기 게양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고마움을 잊지않고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가짐을 밝혔다. 

박문수 의장은 “새마을 운동을 바라보는 시각은 다양할수 있다. 정치적인 이유 등으로 새마을기를 게양하지 않거나 또한, 고루한 정치적 산물이라고 치부할수도 있지만, 그간의 새마을운동의 순수한 봉사정신은 오늘을 있게 한 가치있는 역사라는 사실까지 모두 부정하기는 어려울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하여 봉사활동에 매진하여 주기를 바라며, 새로운 대한민국은 과거에 얽매어 배척하기 보다는 포용과 화합의 정신으로 통합의 시대를 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