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김명숙 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상’ 수상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3. 9. 12:50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 김명숙 의원이 지난 2월 21일 제14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개인부분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상은 지방의회 및 의원 발의로 제정된 조례 중 우수 조례를 발굴하여 표창함으로써 지방의회와 의원의 사기 진작 및 지방의회 간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자치입법 분야의 실질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김명숙 의원은 지난 2016년 6월에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북구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조례’를 통해 한국지방자치학회로부터 지방의회의원의 모범적인 의정 활동과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조례는 ▲ 실태조사 ▲ 지원사업 ▲ 자립생활주택 설치 지원 ▲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 센터 운영 등의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장애인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수상을 한 김명숙 의원은 “평소에 우리 이웃에 있는 장애인과 소외계층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과 배려를 위한 정책 마련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이번 우수조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주민들의 실생활과 직결되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주민의 곁에서 항상 노력하고 소통하는 의원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자료제공 : 강북구의회 김명숙의원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