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 제15기 다산(茶山)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by 동네방네뉴스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 17. 12:09

본문

728x90
반응형



- 2월 21일까지 선착순 60명 접수, 강북구청 교육지원과 방문 또는 홈페이지 구정참여란에서 신청
- 3월 8일~5월 24일(12주간) 매주 목요일 오전 9시~12시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에서 진행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구민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다산(茶山) 아카데미’에 참여할 1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북구민 또는 강북구 관내 사업체 운영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60명이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21일까지이며 수강료는 3만원이다. 

참여 희망자는 강북구청 3층 교육지원과로 직접 방문 또는 강북구 홈페이지(gangbuk.go.kr) 구정참여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제15기 운영기간은 3월 8일(목)부터 5월 24일(목)까지 12주간이며 강의는 매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다산(茶山) 아카데미’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삶과 실학사상을 통해 구민들에게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생활의 지혜를 전달하고 경제·문학 등 다방면의 전문지식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강북구·성신여대 평생교육원·다산연구소가 함께 마련한 강북구만의 특색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성신여대 교수진, 박석무 다산연구소 이사장, 고미숙 작가·문학평론가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다산 아카데미는 매 기수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다산 정약용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우며 발전해왔다.

이번 15기에는 ‘다산 정약용의 생애와 사상, 현대소설에서 만난 다산 정약용, 다산에 다가가는 몇 가지 이야기’ 등 다채로운 주제의 강의와 더불어 강진, 수원 등 다산유적지 답사와 같은 현장학습도 포함해 이론과 체험을 접목한 알찬 내용으로 강의를 구성했다. 

또 목민심서와 유배지에서 보낸 편지들을 통해 다산의 정치 이상과 아버지로서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는 강좌를 새롭게 구성하여 다양한 방면에서 다산을 이해하는 기회를 확대했다.

2011년 제1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840명의 구민들이 수강한 다산 아카데미는 우수한 강사진, 양질의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수료생들은 기수별 동아리 및 2014년 결성된 동문회를 통해 다산 연구 및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사회 공헌에도 참여하고 있다.

다산 아카데미 관련 문의는 강북구청 교육지원과(02-901-6304) 또는 성신여대 평생교육원(02-920-7765)으로 하면 된다.



사진제공 : 강북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