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행(同幸)마을 삼선동의 홍보 비결, 마을지도에 있다! by 동네방네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 8. 13:48

본문

728x90
반응형

삼선동의 명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삼선동 마을지도 앞면


장수마을, 369마을, 삼군부 총무당 등 역사·문화 명소가 위치한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삼선동에서 색다른 지도를 만들었다.

삼선동 마을계획단(단장 임복희, 이하 마을계획단)이 동행마을 삼선동을 홍보하고자 마을지도 500부를 제작하여 주민 및 방문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마을계획단은 성곽마을과 성북천, 한양도성, 삼군부총무당 등 역사문화재와 연극인 주택 등 예술이 함께 살아 숨쉬는 특색 있는 마을 삼선동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마을지도를 제작하기로 기획했다.

  • 삼선동 명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는 삼선동 마을지도 뒷면
  • 마을계획단과 함께 일반 주민들까지 참여한 마을지도 제작은 역사·문화 등 마을자원을 분류하고 정리하면서 지도에 들어갈 문구, 사진 등을 수집하면서 진행되었다.

    구체적으로 삼선동이라는 마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성곽마을, 한옥단지, 삼군부 총무당 등 역사문화 명소를 소개하고 연극인주택, 예술가 레지던시 등 예술가들의 공간과 함께 돈암시장, 삼선골목시장, 성북천 등 일상 생활정보까지 총망라하여 주민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삼선동 마을계획단원 정현영 씨는 “역사·문화·예술 등이 함께 숨쉬는 삼선동을 소개할 수 있는 색다른 방법을 찾던 차에 마을지도를 제작하게 되었다.”면서 “특히, 제작과정에 주민들이 적극 참여함으로써 민·관이 함께 지역발전에 기여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동네방네 성북구 사회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