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촉구 천만서명 캠페인 경과보고 기자회견 by 동네방네 사회뉴스

동네방네뉴스/사회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2. 18. 12:06

본문

728x90
반응형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윤현숙 본부장)이 한반도 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박순좌 위원장)와 공동 주관으로 오는 12월 19일 오전11시 상암 누리꿈스퀘어에서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촉구 천만서명 캠페인 경과보고 기자회견‘을 연다. 

이번 캠페인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100여일 앞둔 지난 11월 3일부터 진행됐다. 주최 측은 “전쟁 위기 속에 치러지는 평창올림픽의 평화적 개최를 염원하는 국민의 바람에 힘입어 서명 캠페인 한 달여 만인 12월 11일 현재 서명인원 120만명을 돌파했다”면서 “국민들의 평화협정 촉구 열기에 주최 측마저 놀라고 있다”고 덧붙였다. 

윤현숙 IWPG본부장은 “1988년 서울 올림픽이 동서진영의 화해와 냉전 구도 해체에 기여했듯이 평화는 올림픽의 근본정신”이라면서 “조속한 평화협정 체결을 통해 평창동계올림픽이 역사적인 평화올림픽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남북 대화의 물꼬를 트는 것이야말로 한반도‧세계평화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평화협정 촉구 캠페인‘에 나섰다”고 취지를 밝혔다. 

박순좌 위원장은 “서명 캠페인은 한반도 평화와 세계평화를 토대로 ‘비핵화(NO NUKE), 전쟁종식(CESSATION OF WAR), 평화(ONLY PEACE)’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돼 온 국민이 한반도 평화에 관심을 갖고 동참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천만서명캠페인 경과보고 기자회견」은 기자회견 취지 및 목적과 캠페인 영상, 경과보고, 향후전략발표, 언론과 소통하는 질의응답을 순서로 진행 된다. 



자료제공 :(사)세계여성평화그룹 (IWPG)
동네방네 사회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