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동진․강선경․구본승 강북구의원, 찾아가는 어린이집 간담회 개최!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2. 8. 12:04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 한동진 부의장, 강선경 행정보건위원장, 구본승 안전대책특별위원장은 지난 11월 17일과 24일, 두 번에 걸쳐서 미아동 소재 해원어린이집과 꿈동산어린이집 부모 및 원장과의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해원어린이집 부모들의 요청으로 진행된 1차 간담회에서는 많은 부모들이 참석하여 보육정책과 어린이집 주변 환경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살펴보면 차액 보육료 부담을 덜기 위해 지원예산을 편성해 줄 것, 재정비 예정인 세일어린이공원 시설교체 관련 의견을 구청과 협의하는 자리를 마련해 줄 것, 해원어린이집 앞 길 보행안전 조치, 어린이들이 산책하는 오동근린공원 초입에 벤치 및 화장실 설치 등이다.

간담회 후 한동진, 강선경, 구본승 의원은 제시된 여러 의견 중에 시급한 것이 설계에 들어간 세일어린이공원 재정비에 대한 어린이집 부모들의 의견을 구청과 협의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라 판단하였다. 

그래서 11월 24일에 구의원 3명과 어린이집 원장 2명, 강북구청 공원녹지과, 어린이공원 재정비업체 관계자가 모여 2차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간담회를 통해 세일어린이공원 재정비 시에 어린이 놀이공간과 주민 이용공간의 분리, 영유아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전벨트가 있는 그네 설치,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놀이기구 종류를 결정하였다. 이와 같이 두 번에 걸친 한동진, 강선경, 구본승 의원의 찾아가는 어린이집 간담회는 발로 뛰는 의정활동의 모습이었다.



사진제공 : 구본승 강북구의원
동네방네 강북구 정치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