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수동 주민센터, ‘2017 찾동 주민참여지원사업 인수동 네트워크 파티’ 개최 by 동네방네 강북구 사회뉴스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1. 18. 01:51

본문

728x90
반응형


- 인수동 주민센터, 지난 17일(금) 2017 주민참여지원 사업 참여 주민과 ‘인수동 네트워크 파티 개최’
- 사업 공모에 선정된 3개 분야 참가자들 소감 발표하며 진행


인수동 주민센터(동장 박규탁)가 지난 17일(금) ‘2017 찾동 주민참여지원사업 인수동 네트워크 파티’를 개최했다. 

주민참여지원사업에 동참한 주민들이 사업내용을 공유하며 서로 유대감을 높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사업 공모에 선정된 3개 분야 참가자들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추진한 내용에 대해 소감을 발표하며 행사가 시작됐다.

먼저 ‘정보화의 파도에서 함께 서핑하기’를 추진한 팀은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 다른 사람의 재능을 배우는 일이 자연스레 이뤄져 새로운 문화가 형성된 것 같다”고 첫 번째 소감을 밝혔다.

두 번째로 ‘손으로 만드는 행복한 인수동’을 추진한 팀은 “사업을 진행하며 처음 접해보는 회계서류 작성 등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이웃과 정을 나누는 행복감으로 힘든 줄 모르고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니 많은 이웃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 번째로 ‘친환경 비누 만들기’ 팀의 발표가 이어졌다. 발표 팀은 “우리가 만든 친환경 비누는 환경오염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면서 “많은 분들과 함께하며 소중한 만남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마지막 소감을 발표했다.

박규탁 인수동장은 “주민참여지원 사업 추진으로 일반 주민모임, 우리 동네를 위해 일해 온 직능단체 회원들, 마을공동체 사업 참여주민들께서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었다. 앞으로 사업이 더욱더 활성화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강북구청
동네방네 강북구 사회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