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참여청소년 희망총회 개최 by 동네방네 도봉구 사회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1. 17. 11:42

본문

728x90
반응형

2016 도봉구 참여청소년 희망총회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1월 18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도봉구 참여청소년 희망총회’를 개최한다.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고 도봉구청소년참여위원회 늘.솔.길.(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과 운영위원회(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 쌍문동청소년랜드, 창동청소년문화의집, 창동청소년수련관)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총회에는 지역 청소년 100여명이 참석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운영위원회의 활동 보고 및 구청장과의 대화, 우수 참여청소년 시상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도봉구 청소년 450명의 의견이 담긴 <2017. 도봉구 청소년 정책의제> 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당일 현장투표를 실시하여 지난 1년간 청소년 참여기구 토론회 및 정책욕구 조사 등을 통해 선정한 ‘도봉구 청소년 정책 6대 분야(청소년 복지, 안전, 문화환경, 유해환경, 교육, 진로)’ 중 4대 분야를 최종 결정하게 된다.

도봉구 청소년 정책 6대 분야의 의견 중에는 ‘학교 주변에 청소년을 위한 편의시설 설치’, ‘청소년이 원하는 과목 중심의 방과 후 교실 운영’, ‘사각지대 가로등 추가 설치’, ‘진로체험 기회 확대’ 등이 선정되었다.

  • 2016 도봉구 참여청소년 희망총회

  •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도봉구 참여청소년 희망총회가 단순 행사가 아닌, 청소년들의 소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사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미래의 참여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도봉구청
    동네방네 도봉구 사회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