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장년층 세대 성공적 인생2막 응원합니다 by 동네방네 성북구 사회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1. 12. 21:22

본문

728x90
반응형

충북 괴산군을 찾아 귀농·귀촌의 노하우를 습득한 성북구 농촌탐방 참여자들


- 서울 성북구·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 농촌탐방 프로그램 진행
- 7일 귀농·귀촌 관심 있는 지역 베이비부머 세대 40명 대상
- 충북 괴산군 지역 친환경 양계장, 영농조합 견학 구체적 정보 제공
- 참여자, 성공하는 귀농 노하후 습득, 자신감 생겨
- 김영배 구청장 “성공적 인생2막 위한 구체적인 정보와 비전 제시 노력 이어갈 터”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장년층세대의 성공적 인생2막을 위한 농촌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7일 진행한 탐방은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현실을 체험하도록 하기 위해 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대표:곽금순)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은퇴를 앞둔 지역 장년층 세대 40명이 참여했다. 

성북구 관계자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가속화와 더불어 농업에 대한 인식 변화로 퇴직이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가구가 증가하고 있지만, 사전 정보나 준비가 부족해 역귀농이 증가하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괴산군 일대를 탐방했으며, 소수면 입암리에 위치한 눈비산 마을에서는 친환경 양계장을 견학했다. 친환경 유정란의 생산·가공 관련 교육을 받은 후 한살림괴산 교육장으로 이동하여 귀농자와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흙사랑 영농조합 법인을 찾아 귀농자 일자리 창출 및 농가소득 증대 방안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주고 받았다. 

평소 귀농 귀촌에 관심이 많았다는 한 참여자는“농산물의 생산·가공·판매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귀농 선배들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으며 다른 지역도 탐방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영배 구청장은 “장년층이 인생 2막을 준비하는데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동네방네 성북구 사회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