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업무 협약식 개최 by 동네방네 도봉구 복지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0. 31. 09:37

본문

728x90
반응형

업무 협약식


○ 지난 26일, 관내 복지업무를 위한 3자 협약 이루어져
○ 지원 영역 및 대상 확대, 배분 절차 간소화 등 기대
○ 쌀 나눔행사도 함께 진행, 총 500포의 쌀을 관내 필요기관에 배분

  • 쌀 나눔행사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26일, 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구는 이번 3자 협약을 통해 공동모금회의 배분기능을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로 이관, 도봉배분소위원회를 설치한다. 이에 따fms 기금 배분으로 도봉구 지역 중심의 민간 자원을 확대·발굴하고 지역사회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존 취약계층 중심의 지원에서 고용, 주거, 문화, 예술, 체육 분야 등 넓은 의미의 복지 사업에까지 지원이 가능해 지원 영역 및 대상이 확대된다. 배분절차도 간소화되어 지원 속도도 빨라질 예정이다.

    당일에는 협약식을 기념해 구청 1층 종합상황실 앞에서 쌀 나눔행사도 같이 이루어졌다. 도봉구협의회뿐 아니라 한신초등학교, 공동모금회의 기부로 이루어진 행사로 ‘나눔네트워크’를 통해 도봉구에 복지혜택이 널리 퍼지게 하자는 의미에서 지역아동센터 18군데, 복지유관기관 17군데, 주민센터 14군데에 총 500포의 쌀이 골고루 배분되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협약식은 민관이 협력하는 좋은 사례이며, 협약을 통해 도봉구 내 자원 배분이 적절히 이루어지도록 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도봉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사진출처 : 도봉구청
    동네방네 도봉구 복지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