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의료급여제도 교육 ‘똑똑똑! 건강지킴이’ 실시 by 동네방네 도봉구 의료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0. 27. 08:58

본문

728x90
반응형

의료급여제도 교육 모습


○ 도봉구, 오는 11월 2일, 3일, 7일 세 차례에 걸쳐 의료급여제도 교육 실시

○ 하반기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140여 명 대상으로 해
○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설명 및 올바른 의료급여 이용법 전달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7년 하반기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2일, 3일, 7일 세 차례에 걸쳐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실시한다.

의료급여제도란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국민의 의료문제를 국가가 보장해 주는 공공부조제도로, 건강보험과 함께 국민의료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제도의 하나이다.

이번 교육은 이러한 의료급여제도에 대해 바로 알고, 올바른 의료급여 이용을 대상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급자의 의료혜택 및 준수사항을 중심으로 의료기관 적정 이용방법, 의료일수 관리방법, 안전한 약물복용법 등 수급자들이 스스로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보건소 운동처방 강사를 초청, 스스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요법을 소개해 평상시 스트레칭을 통해 자기 몸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수급자들이 지원받는 제도의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한편 스스로 건강관리를 해나갈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 도봉구청
동네방네 도봉구 의료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