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명작가와 함께하는 창작체험과 저작권 나눔! by 동네방네 사회뉴스

동네방네뉴스/사회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0. 26. 00:27

본문

728x90
반응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임원선, 이하 위원회)는 10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3일간 춘천 KT&G에서‘함께하는 저작권 나눔 콘테스트’참가자를 대상으로‘유명작가와 함께하는 창작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개최한다.

위원회는 지난 9월 저작권 기증과 자유이용허락표시(Creative Common License, 이하 CCL) 인식제고를 위해‘함께하는 저작권 나눔 콘테스트*(이하 콘테스트)’를 진행하여 사진, 웹툰 ‧ 일러스트, 음악 분야의 저작권 나눔 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함께하는 저작권 나눔 콘테스트 : 사진, 웹툰·일러스트, 음악 저작물의 저작권을 기증하거나 CCL을 적용하여 공유마당(나눔N)에 공개하는 대회임)

이번 워크숍에는 지난 콘테스트에 참여한 참가자와 사진, 일러스트, 음악의 전문가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저작권 기증 및 CCL 소개'를 시작으로 워크숍 기간 동안 유명작가가 특별한 비결을 알려주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특히 워크숍 첫째 날에는 사진작가 로타와 함께 스튜디오(인물/정물 사진)와 야외(풍경사진)에서의 촬영 체험을 둘째 날에는 팝 아티스트 찰스장과 함께 그의 대표작“해피하트”를 이용한 일러스트 체험을 마지막 날에는 음악감독 정지찬과 함께 작곡 ․ 편곡 등을 통해 음악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워크숍 기간 동안 새롭게 창작된 결과물은 저작권 기증 또는 CCL를 적용하여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마당 누리집(gongu.copyright.or.kr)에서 서비스 될 예정이다.

향후에도 위원회는 창작자들에게 저작권 기증 및 CCL에 대한 인식제고와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한국저작권위원회
동네방네 사회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