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 ‘마을공동체 작은 포럼’ 개최 by 동네방네 강북구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9. 30. 18:20

본문

728x90
반응형


- 강북구, 10월 25일(수) 10시부터 한신대학교서 ‘마을공동체 작은포럼 개최’
- 박겸수 강북구청장 “주민 간 의사소통 기회의 장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유대감 형성에도 도움 될 것”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10월 25일(수) 10시부터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백석관 101호에서 지역 커뮤니티 공간 활성화를 위한 ‘마을공동체 작은 포럼 : 마을공간을 논하다’를 개최한다.

지역의 커뮤니티 공간은 주민이 활발한 공동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장소로 구는 이번 포럼을 통해 그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마을공동체의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포럼은 5명의 발제자 주제 발표 후 분임토론과 발표가 이어서 진행된다.

5건의 발제로 ▲마을공간의 역할 및 지향(강북구 마을생태계 조성지원단 김혜신) ▲마을공간 운영의 실제 및 극복방안(마을꿈터 배은진) ▲마을이 주목할 새로운 공간 작은 도서관(함께놀자 작은 도서관 김현주) ▲도시재생과 마을공동체 공간(함수사랑방 박경희)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마을공간 : 시장 자원 연계(도봉구 신창마을 시끌벅적 사랑방 김주희) 등의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발제가 끝난 뒤 발표자와 일반 참여자가 함께 토론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돼 있다”면서 “마을활동가와 일반주민의 다양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신청은 별도로 정해진 기한 없이 강북구청 자치행정과(☎ 901-6106) 또는 강북구 마을생태계조성지원단(☎ 070-7525-4360)으로 하면 되고 당일 참가도 가능하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주민들이 한데 모여 진행하는 공동체 프로그램은 주민 간 의사소통 기회의 장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유대감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구가 추진하는 이번 포럼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강북구청
동네방네 강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