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안전대책 특별위원회」, 교통안전사업 업무 보고 및 초등학교 교통안전점검 활동 실시! by 우리동네 정치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9. 30. 18:15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안전대책 특별위원회(구본승 위원장, 유인애 부위원장, 김도연 위원, 이용균 위원)는 지난 9월 27일 제11차 회의에서 강북구 교통안전 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삼양초등학교 앞 교통안전사업 시행 현장을 찾아 점검하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위원회는 강북구청 교통행정과장으로부터 강북구 교통사고 발생 추이를 비롯해 교통안전시설 유지보수, 시내버스 BIT(버스정보안내),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정비(옐로 카펫, 노란발자국 설치), 자전거이용 편의시설 설치, 찾아가는 보행 및 자전거 어린이안전교실 등 교통안전사업 현황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그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옐로카펫 사업 성과 및 예산, 어르신 교통안전 개선 방안, 교통안전 교육 학교 연계, 사고 다발지역 LED 표지판 확대 설치, 저학년 중심의 하교시간 교통 안전지도 확대 시행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어서 삼양초등학교 앞을 찾아가 통학로에 설치된 미끄럼방지 포장, 보도 경계석, 교통신호 체계, 노란발자국, 태양광 LED 교통표지판 등을 살펴보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대해 구본승 위원장은 “우리구의 사망사건 증가 추세의 정밀한 원인 분석을 통해 안전시설 보완, 교육 및 캠페인 활동 등에 이를 반영할 필요성이 있다. 또한 어르신 복지시설, 학교 주변, 사고발생 위험 지역 등에 교통 안전시설 확충에 관계 기관이 더욱 더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동네방네 강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