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스탬프 힐링투어 너랑나랑우리랑 성공 기원 탐방 by 우리동네 정치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9. 20. 15:02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의장 박문수)가 지난 9월 18일 강북구 역사·문화·관광 스탬프 힐링투어 ‘너랑나랑우리랑’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박문수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탐방코스를 직접 돌아보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너랑 나랑 우리랑’ 스탬프 힐링투어는 천혜의 북한산 자연 경관 내 강북구의 특화된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탐방하고 체험하는 도심 속 나들이로 천만 서울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는 대표적 관광 명소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박문수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함께 투어 코스인 만남의 광장, 소나무 쉼터, 근현대사기념관, 국립 4.19민주 묘지를 완주하고, 각 코스별로 마련된 문화관광해설사의 순국선열 등 역사·유적 해설, 심폐소생술 교육, 혈압·혈당·체성분 측정 등 맞춤형 건강 상담 등을 체험하고 점검하였다.
또한, 힐링투어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각 지점별 야외무대 설치 등 공간 활용 방안, 화장실 등 편의시설 안내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박문수 의장은 “‘너랑나랑우리랑 스탬프 힐링투어’는 각 코스별로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과 역사·유적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로, 북한산 둘레길을 걷다보면 어느새 건강뿐만 아니라 역사에 대한 유용한 지식도 함께 얻을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이다.”고 강조하고, “말로 표현 못할 만큼 좋은 너랑나랑우리랑, 많은 분들이 오셔서 꼭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동네방네 강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