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강북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현장방문 by 동네방네 강북구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9. 9. 00:40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강선경)는 제209회 임시회 기간 중 9월 7일 한신대학교 서울캠퍼스 만우기념관에 위치한 강북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인수봉로 159)를 방문하여 센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을 살펴보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2016년 5월에 개소한 ‘강북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지역주민과 사회적경제 조직을 연결하고 사회적경제 조직의 성공적인 정착과 성장, 활성화를 이끌 중심점 역할을 해 나갈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강북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전략 수립, 공공구매와 연결한 판로개척, 조직 내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지원과 성장단계별 맞춤 컨설팅 제공, 새로운 조직 발굴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현장방문에서 위원들은 센터 관계자로부터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 대한 사업보고 및 운영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교복 바자회 확대 운영, 둥지협동조합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 방안, 센터 생산품에 대한 인터넷 등 판로 확대 방안, 체험 박람회 등 센터 행사의 효과적인 홍보 방안 등에 대해 질의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의 주요시설을 둘러보는 것을 마지막으로 1시간여의 현장 활동은 마무리되었으며,

강선경 위원장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대는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센터에서도 강북구의 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의 지원을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무조건적인 지원보다는 자생력을 길러 지속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동네방네 강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