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복지건설위 강북보훈회관 신축공사장 현장 활동 by 동네방네 강북구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9. 9. 00:33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이백균)가 제209회 임시회 기간 중 지난 9월 7일 강북보훈회관 신축공사 현장을 찾아 점검하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올해 1월부터 공사를 시작한 강북보훈회관 신축공사(미아동 198-55)는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1,684m2규모로 지하1층 안내·상황실, 1층 목욕시설 및 사무실, 2층 식당 및 사무실, 3층 다목적회의실, 강당, 4층 옥상공원 및 태양광시설 등을 갖추게 되며, 2018년 4월 완공 시 보훈단체 8~9개 단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위원들은 공사관계자로부터 먼저 건축면적, 구조, 규모, 각 층별 시설 현황 등 공사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들었으며, 낮은 용적률, 주차 면수, 마감재 효율성, 텃밭 및 조경 시설 등에 대하여 질의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강북구보훈회관(솔샘로 247)을 찾은 위원회는 보훈회관 각 층을 살펴보고, 보훈단체 회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들었으며, 보훈단체 이전 시 기존 보훈회관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백균 위원장은 “새 건물 완공 시 입주하게 될 보훈단체 회원들이 고령임을 감안하여 공사관계자는 건물 내·외부의 안전시설 강화에 신경 써 주시길 바라며, 공사 완료 후 하자 발생과 민원이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공사를 진행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동네방네 강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