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랑구, 오후 3시에 구청장과 봉사를 이야기하다 by 동네방네 중랑구

중랑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9. 6. 23:46

본문

728x90
반응형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8일 오후 3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어려운 이웃과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들과 구청장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는차와 이야기가 있는, 우리 차 한잔 해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제까지 봉사자들만 만났던우리 찬 한잔 해요프로그램을 확대하여, 구청장과의 간담회, 힐링 강좌 등을 추가한나만세, 차와 이야기가 있는 우리 차 한잔 해요를 새롭게 운영한다.

(‘나만세나진구와 만나는 세시의 준말)

 

이번 간담회는 활동 분야가 달라 만날 기회가 없었던 자원봉사자들에게 만남과 공유의 시간을 갖고, 구청장과의 대화를 통해 봉사의 보람과 애로 사항을 함께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자 기획되었다.

 

더불어 봉사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한 인문학 힐링 강좌로 봉사로부터 받았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오는 8, ‘차 한잔해요에서는 트라이앵글 관련 봉사단인 종이접기, 전래놀이, 발마사지, 아로마테라피 봉사단을 대상으로, 봉사자들 간의 간담회와 구청장과의 간담회, 커피 비평가협회 최우성, 최은경 바리스타와 함께하는 커피 인문학 강좌를 연다.

(트라이앵글 봉사단 : 평생교육과 자원봉사 취업을 연계하여 평생교육을 받은 교육 수료생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

 

이어서 10월에는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인 서울장미축제, 용마역사문화축제 등에서 풍선 장식 및 풍선 나눔 봉사를 하는 L&B 봉사단, 페이스페인팅 봉사를 하는 페페 봉사단이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11월에는 구 공구대여도서관인 생활지원센터에서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소통의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박종진 자치행정과장은항상 타인을 위해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잠시라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자들이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사진제공 : 중랑구청
동네방네 중랑구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