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원구, 아이가 학교에서 먹는 김치·수산물 공급업체까지 꼼꼼히 위생점검 by 동네방네 노원구

노원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9. 5. 08:07

본문

728x90
반응형


- 학부모로 구성된 안심 식재료 지킴이단’ 25명이 김치, 수산물 공급업체 10개소 점검

- 조리기구 등 위생상태 직접 확인 해 아이들 먹을거리에 대한 우려 해소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관내 초·중학교 급식에 공급되는 식재료에 대한 위생안전을 확보하고자 학부모로 구성된 안심 식재료 지킴이단을 운영한다.

 

학교 급식을 조리하는 장소인 학교 내 집단급식소에 대한 위생관리와 점검은 보건소와 학교에서 이뤄지고 있으나,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식재료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학부모들이 식재료 안전에 대한 걱정을 하고 있었다.

 

점검대상은 관내 공립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 김치수산물을 납품하는 총 10개 식품업체로 경기도, 충청남도 등에 위치해 있다. 점검기간은 지난 712일부터 시작해 1025일까지 총 10회로 진행된다. 점검은 각 학교에서 신청한 학부모 25명으로 1개조 15명 내외로 구성되어, 업체 현장을 방문해 칼 등 조리기구 위생상태, 위생복 착용, 소독기 비치여부, HACCP 준수여부, 원산지 등을 점검한다.

 

점검결과 위생기준을 위반할 경우 정도에 따라 주위, 경고, 공동구매 선정 취소로 이어진다. 구 관계자는 행정처분은 아니지만 공동구매 선정 자격이 취소되면 업체는 영업손실로 이어지므로 업체가 더욱 위생관리에 신경쓸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학교 급식에 제공되는 쌀, 김치, 수산물을 서류평가, 현지실사, 품평회 평가를 거쳐 식품업체를 선정하고 공동구매하고 있다. 공동구매한 식재료는 관내 38개 공립초등학교와 26개 중학교에 공급하고 있다.

 

김성환 구청장은 아이들이 먹는 학교 급식에 질 좋은 식재료를 공급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구는 안전한 식품 유통체계 관리로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노원구청
동네방네 노원구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