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 구민과 함께하는 체중 감소 프로젝트 실시 by 동네방네 강북구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9. 4. 09:56

본문

728x90
반응형


- 5일부터 송중문화정보도서관 지하 다목적강당에서 비만군과 비만위험군 대상으로 비만클리닉 열어
- 12주 동안 영양 관리, 운동 처방으로 1:1 집중관리로 비만율 낮추고 건강생활습관 형성 도와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비만군과 비만위험군을 대상으로 하반기 비만클리닉을 운영한다.

강북구보건소는 오는 5일부터 송중문화정보도서관 지하 다목적강당에서 하반기 비클리닉 문을 열고 체중 감소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비만클리닉 프로그램 대상자는 상반기 대사증후군 검진자 중 BMI 25 이상인 비만위험군 및 비만군으로서 고위험대상자를 우선으로 모집했다. 

운영 내용은 영양사, 운동처방사, 신체활동(다이어트댄스, 요가) 강사가 12주 동안 체계적으로 구성한 ‘영양&운동 프로그램’에 따라 담당자가 대상자와 1:1로 집중 관리한다.



비만클리닉 종료 후에는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자조 모임을 통해 지속적인 비만관리 시스템을 형성하여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상반기에는 비만클리닉 1기가 진행됐으며 비만클리닉 운영 이후 참여자들의 BMI가 평균 1.1%, 체지방률이 평균 2.8% 감소되는 결과가 나타났다.

또한 올바른 영양과 운동 정보의 전달로 참여자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이 개선되는 등 긍정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인영 강북구보건소장은 “상반기에 이은 하반기 비만클리닉 운영으로 지역 내 비만율을 낮추고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도울 것”이라며 “신체활동을 활발히 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형성해 만성질환 유병률 감소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보 : 강북구청
동네방네 강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