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5회 노원교양대학, 이봉주 마라토너의‘인생완주법’강연 by 동네방네 노원구

노원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8. 30. 10:25

본문

728x90
반응형


- 31일 오후 7시~9시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강연 
- 평발 등 불리한 조건을 극복하고 세계적인 마라토너로서 성공한 경험을 구민과 공유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31일 오후 7시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노원교양대학에서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씨가 ‘인생완주법’에 대해 강연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흔히들 ‘인생은 마라톤이다’라고 한다. 42.195km를 달리는 최장거리 경기에서 오르막길, 내리막길 등 역경과 고난이 닥쳐오고 35km 이후 자신의 한계에 부딪히는 데드포인트를 이겨내야 한다. 현실과 욕심 사이에서 자신의 페이스를 조절하고 긴 레이스를 함께 뛰는 동반자인 페이스메이커도 필요하다. 

국민마라토너인 이봉주 씨는 어릴 적 경제적 여건은 부유하지 않았고 그의 발은 평발에다가 양발 크기가 다른 짝발이어서 마라토너로서 불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었다. 하지만 그는 1998년 방콕 아시안게임 금메달, 2001년 보스톤 마라톤대회 우승,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 금메달 등 세계적인 마라토너로서 족적을 남겼다.

특히 이번 강연은 오후 7시부터 시작해 많은 구민들이 가족과 함께 또는 퇴근 후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사전신청 없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세계적인 마라토너인 이봉주 씨가 마라톤을 통해 얻은 경험과 철학을 바탕으로 인생을 완주하는 방법을 구민들이 함께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강연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노원구청
동네방네 노원구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