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랑구,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한방의료서비스 by 동네방네 중랑구

중랑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8. 19. 01:16

본문

728x90
반응형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9월까지 중랑구 한의사회와 함께 용마경로당 등 총 10개소의 경로당을 찾아가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초건강검진 및 한방건강교육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경로당 한방주치의 사업소외어르신들을 위한 경로당 나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3월 구는 중랑구 한의사회와 별도로 협약을 체결하고

한방의료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 사업은 중랑구한의사회 소속 한의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5명의 한의사와 간호사가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진료상담과 침술은 물론 혈압과 혈당 측정 등 기초건강을 체크하고, 중풍, 치매, 관절, 소화불량 등에 관한 건강관리교육으로 이뤄진다.

 

그동안, 상봉2동구립경로당과 용마경로당, 학구경로당, 까치공원경로당 어르신 60명이 한방의료서비스를 받았고, 이달 24일에는 인수경로당을 찾아간다.

 

구에 따르면, 오는 9월까지 총 10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한방주치의 사업을 시범 운영한 후 내년에 확대 운영하여 보다 많은 어르신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임성학 어르신복지과장은“‘찾아가는 경로당 한방주치의 사업을 통한 맞춤형 한방의료서비스로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위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어르신복지과(02-2094-156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와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사진제공 : 중랑구청
동네방네 
중랑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