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0만 성북구민 평창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by 동네방네 성북구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8. 12. 10:48

본문

728x90
반응형

김영배 성북구청장, 성북구 홍보대사 전원주(배우), 강원도 홍보대사 카롤로스 고리토(방송인)가 나란히 참석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가 성북동 입구 삼선교 분수마루(4호선 한성대입구역 1번 출구)로 출장왔다. 우리나라 첫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성북구가 초대했다.

성북구는 11일(금) 15:00 제막식도 준비했다. 주민, 국회의원,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수호랑과 반다비를 환영하기 위해 모인다. 성북구와 강원도 홍보대사도 나란히 참석한다. 성북구 홍보대사 전원주(배우), 강원도 홍보대사 카롤로스 고리토(방송인)가 나란히 참석해 두 도시의 우정을 과시한다.


수호랑과 반다비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강원도 홍보대사 카를로스 고리토(왼쪽에서 네 번째), 성북구 홍보대사 전원주(왼쪽에서 여섯 번째), 김영배 성북구청장(왼쪽 여섯 번째)


강원도청이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제작해 기증한 수호랑과 반다비는 폭염을 견디며 베일에 싸여있다. 시민적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해 성북구는 제막식까지 비공개 원칙을 지킨다. 수호랑과 반다비 곁에는 포토존도 설치해 시민이 자발적이며 자유롭게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도록 했다.

성북구 관계자는 “사업장명에 ‘강원도’가 포함된 관계자, 강원도에서 학업을 위해 성북구로 온 대학생, 강원도가 고향인 주민 등 많은 분들이 성북구가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함께 기원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해왔는데 강원도청의 적극적인 협조로 제막식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이 평창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은 국가적 행사이기도 하지만 지방이 골고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균형발전의 절호의 기회이기에 모든 지방정부가 성공개최를 바라고 응원하고 있다”면서 “최근 성북동을 방문하는 내외국인이 늘고 있는데 성북구민 뿐 아니라 이들에게도 평창올림픽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동네방네 성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