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황평연 서울병무청장, 사회복무요원 복무현장 방문 by 동네방네 뉴스

동네방네뉴스/사회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6. 13. 07:46

본문

728x90
반응형



황평연 서울지방병무청장은 12일(월) 서울시립상이군경복지관을 방문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성실복무 여건 조성에 협조를 요청하고,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담당자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의 복지를 위해 설립된 기관을 찾아 위로함과 함께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복무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며 성실히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을 격려하고자 이루어 졌다. 

서울시립상이군경복지관은 국가유공자 및 지역자가장애인들의 의료, 사회, 교육, 심리재활 등 다양한 복지욕구 해소와 장애인식개선 등의 사업 수행을 위해 1989년 개관한 국내유일의 복지관으로 현재 8명의 사회복무요원이 사회복지시설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황평연 청장은 복지관장과 환담에서 “어려운 환경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업무에 임하는 사회복무요원에게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한다.”며 사회복무요원의 근무여건 개선과 복무관리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요청했다. 

사회복무요원과의 간담회에서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위해 봉사하는 것에 대해 자부심과 긍지를 가져달라”당부하였으며, 복무 중 어려움과 건의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 황평연 청장은 “앞으로도 성실하게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병무청과 복무기관이 서로 긴밀히 협조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네방네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