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다 건너 제주도에 온 “스포츠 버스” by 동네방네 뉴스

동네방네뉴스/체육 스포츠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6. 10. 01:16

본문

728x90
반응형


스포츠버스가 처음으로 제주도에 왔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6 8~9일 제주 고산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스포츠버스와 함께 작은 운동회를 개최하고,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서 7330 생활체육존을 운영한다.

6 8일 제주 고산초등학교에서는 고산키즈림픽 170여명의 학생, 교사,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열려 스포츠 버스를 체험하고, 작은 운동회에 참여했다.

움직이는 체육관인 스포츠버스 내부에는 VR(가상현실) 기기를 활용하여 스포츠를 체험하는 VR 체험존과 Wii를 활용하여 스포츠게임을 체험하는 Wii Play존이 있어 학생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스포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외부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를 맞아 아이스하키, 컬링 등 동계 올림픽 종목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다양한 미니게임들이 준비되어 모든 학생들이 신나게 참여했다. 

또한 작은 운동회에서는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단합응원전, 6 7, 줄다리기 등 모두가 하나가 될 수 있는 단합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작은운동회에 참여한 위윤서(고산초, 13) 학생은 그동안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컬링, 야구 배팅, 하키 체험을 처음 해보았는데 나중에 정식으로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포츠버스가 우리 학교를 또 찾아왔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했다.

6월 9스포츠버스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이 열리는 제주종합경기장으로 이동하여 7330 생활체육존에서 행사를 진행한다대축전에 출전하는 선수는 물론 관람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스포츠버스 내부존에서는 VR 체험, Wii Play, 인바디 측정 등을 진행하고외부에서는 전통뉴스포츠존을 운영한다.



동네방네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