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화다양성의 시작,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4. 28. 09:45

본문

728x90
반응형


- 성북구, 9회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개최

- 521()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성북로 일대에서

- ‘다양해서 함께다의 주제로 요리·마켓·공연·체험 프로그램 진행

- 지도에는 없는 문화다양성 마을로 향하는 지역민과 예술가들의 퍼레이드

- ()을 주제로 한 특별체험 존 성북면전(麵展)’ 까지


세계 45개국 대사관저가 몰려있는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성북동에서 세계음식축제가 펼쳐진다.

 

성북구가 주최하고 성북문화재단·누리마실 친구들이 주관하는 제9회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이 오는 521()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성북로 일대에서 열린다.


2016년 제8회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 모습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다양해서 함께다의 주제로 요리·마켓·공연·체험(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성북구는 다문화대신 상호문화라는 표현을 사용하면서 활발한 문화다양성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축제 역시 국가를 넘어 사회소수자를 아우르는 문화다양성 모색을 목표로 성북 지역의 주민·예술가·가게뿐만 아니라 대사관을 비롯한 여러 주체들이 참여하고 교류할 예정이다.

 

<누리마실>지도에 없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문화다양성 마을향하는 개막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다양해서 맛있는 세계음식요리사(요리)’,

다양해서 즐거운 우주별별놀이터(체험·공연)’,

다양해서 빛나는 지구만물장(마켓)’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다양해서 맛있는 요리는 대사관 초청 및 국내·외 요리사 공모를 통해 세계각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세계음식 요리사’, ()을 주제로 한 다양한 요리와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성북면전(城北麵展)’, 주민들의 다양한 레시피를 모으는 문화다양성 프로젝트 성북 10,000개의 레시피가 있다.

 

세계음식요리사는 성북구가 세계 45개국 대사관저가 위치한 만큼, 각 대사관저의 요리사들이 직접 요리한 집밥이나 대사관이 추천하는 세계요리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작년과 마찬가지로 지역 주민이 직접 음식해설사로 나서 나라별 문화와 음식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다양해서 즐거운 우주별별놀이터에서는 지도에 없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문화다양성 마을로 이사하는 콘셉트의 새로운 만남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축제 참가자들은 문화다양성 마을을 방문할 수 있다.

 

2015 하이서울페스티벌 폐막작으로 광화문 광장에서 8m 거대한 인형을 선보였던 영자의 칠순잔치극단 서울괴담이 성북로 일대에서 문화다양성 마을로 이사하며 집 한 채를 옮기는 퍼포먼스를 벌일 예정이다.

 

퍼레이드는 행렬을 선도하며 거리를 청소하는 대형 사이즈의 청소기’, ‘실물사이즈의 집 구조물을 함께 만들고 운반하는 누리마실 친구들’, ‘리어카 등에 짐을 싣고 이사하는 사람들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우주별별놀이터에서는 누군가를 초대하고 초대받는 것조차 하나의 스트레스가 되어버린 현대인들을 거리 위 문화다양성마을로 초대하여 거리위의 서재’, ‘박스미로’, ‘서커스게임 파티등 일상적인 공간인 거리를 우리집이자 아이들의 놀이터로 탈바꿈시킬 예정이다.

 

2016년 제8회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 모습


다양해서 빛나는 지구만물장에서는 공예품이나 핸드메이드 제품, 세계 만물 등 독특한 물품들을 구경할 수 있다. 또한 부스들 사이에는 쉼터를 마련하여 편히 앉아서 음식과 공연, 마켓,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9회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521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성북로 3차선 도로 400m에 걸쳐 진행되며,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 5, 6번 출구를 이용하면 도보로 10분 거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9회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에 대한 소식은 페이스북 페이지(http://facebook.com/nurimasil)에서 확인하거나 성북문화재단 (02-6906-9298)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