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창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전국 유일 3개 분야 모두 선정!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3. 15. 09:28

본문

728x90
반응형

▲ 사진 : 창동청소년문화의집


도봉구 창동청소년문화의집, 2017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활동, 보호, 참여 3개 분야 모두 선정

- 활동 분야 () 볼일 있는 도봉

- 보호 분야 () (뀌는) ()’

- 참여 분야 도봉구 전시장(전통시장) 갈래?’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지원네트워크(이사장 권두승)에서 위탁 운영하는 창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하중래)이 지난 3일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전국 115개 프로그램(활동 60, 보호 5, 참여 50) 중 활동, 보호, 참여 세 개 분야에 모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활동분야에서 선정된 ()볼일 있는 도봉’, 부제 천사(천문역사)를 찾아서프로그램(담당자 김영조)은 지루한 역사교육에 흥미를 잃은 청소년들을 위해 우주과학(천문학)을 활용한 이색 역사교육이다. 우리나라 천문학의 역사를 알아보고 천문 관측 활동을 통해 과거와 현재의 천문학 발전 역사를 눈으로 확인해본다.

 

보호분야에서 선정된 () (뀌는) ()’ 프로그램(담당자 김영조)근로 청소년 권익보호 프로젝트로 청소년 및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교육을 실시하며, 청소년 근로환경보호단을 구성하여 대국민 캠페인 및 정기적인 청소년 고용사업장 모니터링을 실시, 안전한 청소년 근로환경을 조성하여 근로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부당한 대우로부터 보호하며 피해 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분야 선정 프로그램인 도봉구 전시장(전통시장) 갈래?’(담당자 황예운)는 지역주민들의 교류와 만남의 장소인 도봉구 내 다양한 전통시장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지역사회에서의 전통시장 역할을 알게 하고 전통시장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 또래 친구들에게 전통시장을 홍보하기 위해 나누미 봉사단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했다.

 

2017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는 전국 총 531개 프로그램이 참여하였으며, 창동청소년문화의집은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중 유일하게 세 개 분야 공모사업 모두 선정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창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dazz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 : 도봉구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