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자체 최초 ‘도봉구 우수정보시스템 설명회’ 성황리에 마무리 by 동네방네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0. 16. 11:55

본문

728x90
반응형

도봉구 우수정보시스템 설명회 참석자들과 단체사진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난 10월 12일 지자체 최초로 진행한 ‘도봉구 우수정보시스템 설명회’에 전국 27개 행정 관련 기관에서 담당자 50여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2시간 동안 휴식시간 없이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도봉구가 개발해 좋은 성과를 보이며, 타 자치구로도 전파되는 등의 우수한 30여 가지 시스템에 대한 개발 목적과 실행 사례 등이 자세히 소개 되었다. 

설명회에 이어서 진행된 질문답변시간에는 △구에서 구축한 시스템에 대한 부서의 활용이 활발한 비결 △구청은 물론 산하․위탁기간이 하나의 시스템을 공유하는데 회원가입 없이 통합인증을 만들어낸 방법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이에 대해 설명회를 진행한 배성우 주무관은 “부서에서 시스템을 활용해야 하는 것이 시스템 개발의 목적인 만큼 사업 초기부터 사업부서와 긴밀하게 수차례에 걸친 협의 과정을 거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의 우수한 자체개발 프로그램들을 타 기관들과 공유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신속한 민원해결과 행정업무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도봉구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